T4T

2

진짜 나는 누구일까요?

사람은 영이며 혼을 가지고 있고, 몸 안에 살고 있습니다. 영 즉, 속사람이 진짜 당신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와 주님으로 영접하는 순간 특별한 변화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것은 단번에 영원한 변화를 가져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과 능력을 소유한 하나님의 자녀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이것은 우리의 영 안에서 이루어진 영적 사실입니다. 단지 가시적인 변화가 점진적으로 일어날 뿐입니다. 이러한 변화를 성장이라고 합니다.

1.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그리스도인

- 하나님의 본성을 가진 새 사람
-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
- 그리스도와 같은 자들

2.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나는 하나님의 의로 의롭게 되었습니다.

"곧 이때에 자기의 의를 선포하심은 자신도 의롭게 되시고 또한 예수를 믿는 자도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로마서 3:26)

- 하나님의 본성이며 우리가 믿을 때 선물로 받은 것입니다.
- 하나님의 임재 앞에 어떠한 죄책감이나 열등감 없이 설 수 있는 권리 또는 능력입니다.
- 예수님처럼 의롭게 살 수 있는 본성과 능력입니다.

3.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나는 영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한일서 5:12)

영생

삶의 양, 즉 무한한 생존 기간일 뿐만 아니라 또한 풍성한 삶의 질이기도 합니다. 이것은 하나님을 하나님 되게 하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그것은 예수님이 사셨던 하나님 방식의 삶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을 구원자와 주님으로 영접한 그리스도인들만이 가지고 있는 생명입니다.

4.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나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습니다.

"너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빠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느니라" (갈라디아서 4:6)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하나님을 아빠 아버지라 부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서 사셨던 것과 같이 나도 이 땅에서 예수님과 같은 삶을 삽니다.

5. 성경구절 암송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17)


우리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 말씀에 근거하는 것이지 우리 자신의 지성이나 감정적 느낌에 기초한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신뢰하는 것이고 말씀대로 반응하는 것입니다.

▶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나는 예수님을 영접함으로 하늘 나라로부터 거듭났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를 흑암의 나라에서 건져내셔서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습니다. 나의 옛 사람은 그리스도와 함께 못 박혀 죽었고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새롭게 태어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았습니다.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새 사람으로 살아갑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