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4T

8

성령 충만을 받고 방언으로 말하기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은 하늘 아버지와의 친밀한 관계를 누리며 성장해 갑니다. 그러나 지금보다 하나님에 대하여 더 알기를 원하고, 하나님의 능력을 더 경험하기를 원하십니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매일 삶에서 승리하고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는 증인으로 살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방언으로 말하십시오.

1. 성경은 믿는 자에게 두 가지 경험이 있음을 가르쳐줍니다.

1) 거듭남
예수님이 주님이시며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일으키신 것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시인할 때 누구든지 구원을 받습니다. 당신의 영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다시 태어났고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5)


2) 성령 충만
구원받은 다음에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는 경험이 있습니다. 이때 성령님에 의해 방언이라는 새로운 언어를 말하게 됩니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사도행전 2:4)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사도행전 19:6)

2. 왜 방언으로 말해야 하나요?

1) 믿는 자의 표적입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마가복음 16:17)


2) 스스로를 강건하게 세웁니다.
"방언을 말하는 자는 자기의 덕을 세우고 예언하는 자는 교회의 덕을 세우나니"(고린도전서 14:4)

'세우다'라는 의미는 '건축하다', '충전하다', '담대함을 주다'라는 뜻입니다. 다른 방언으로 말하는 시간을 보낼 때 실제로 나의 영의 사람을 세우고 있는 것입니다. 영으로 자신을 충전하며, 내 속에 사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휘저어집니다.

3. 어떻게 방언으로 말할 수 있나요?

1) 믿는 자는 누구든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기대하십시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요한복음 7:37-39)


2) 단순히 믿음으로 구하고 받으십시오.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누가복음 11:10-13)


3) 성령님께 양보하고 믿음으로 반응하십시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사도행전 2:4)


말씀을 따라 하나님께 성령충만을 구했다면 하나님께서 말씀대로 당신의 영에 행하셨음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성령께서 주시는 발성이 당신의 입에서 흘러나오도록 믿음으로 말하십시오. 믿고 당신의 입술을 움직이며 당신의 성대를 사용하기 시작하십시오. 초자연적인 발성을 억제하지 마십시오. 특별한 느낌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느낌은 성경의 사실과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말씀을 따라 믿음으로 받고 믿음으로 반응함으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초자연적인 언어의 통로가 되십시오.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당신의 자녀로서 이제 내 마음 속에 성령님을 초청하고 나를 채워주시기를 구합니다.


구하는 자에게 성령님을 주시겠다고 말씀하신 것에 감사드리며 믿음으로 성령님을 받습니다. 내게 새로운 언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성령님께서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방언으로 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